당직선거 후보등록 공고
5기 여성명부 당대의원 후보등록 결과
선출정수 : 3명
후보등록 : 3명
■ 후보자
유 내 영 (당진)
■ 약력
어린이책시민연대 충남대표(전)
당진환경운동연합 감사
어린이책시민연대 충남 강사
충남청소년노동인권 지킴이 활동
■ 출마의 변 및 공약
노동자를 대표하는 정당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노동당에 가입했습니다.
노동당의 정책을 구체적으로 알지 못하지만 세월호, 백남기님의 대 참사를 겪으면서 노동당처러 사람을 중심에 둔 정당이 꼭 필요함을 느낍니다.
노동자를 포함해 국민이 행복한 나라가 되기를 열망하며, 노동당이 내걸고 있는 기본소득정책을 지지합니다.
당대의원 출마를 통해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노동자의 권리가 우선되고, 그것이 당연한 시대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공약
배운다는 자세로 당 활동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노동당의 정책이 대중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후보자
이 선 숙 (보령)
■ 약력
충남 청소년노동인권 지킴이 활동(현)
보령민주단체협의회 활동(현)
2010년 지방선거 충남도의회 비례후보 출마(전)
■ 출마의 변 및 공약
한동안 가정주부로서 조용히 살아왔습니다. 박근혜 정부 들어서 너무 비상식적인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것에 참을 수가 없어 뭔가 해야 겠다는 결심을 다시 먹게 되었고, 작은 동네이지만, 촛불 집회 등에 열심히 참가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내가 노동당이라는 자각을 다시 하게 되었고, 아들과 함께 노동당 당원으로 지역 사회 촛불에 참가하였습니다. 그러다가 노동당의 당원들이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에 개별적으로 열심히 참가하고 있는 것을 보고 평소 관심이 있던 부분이라 나름 공부하고 연습하여 충남청소년 노동인권네트워크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노동인권 지킴이 과정을 수료하여 지킴이 활동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고 사회를 바꾸고 지역을 바꾸는 일에 작은 힘이나마 함께 하겠습니다. 그래서 노동당 대의원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충남 보령지역에 노동당의 존재를 알리고 당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장애인, 청소년, 여성, 비정규직노동자 등 사회적 소수자들이 차별받지 않는 평등한 사회를 만드는 일에 함께 하겠습니다.
■ 후보자
최 진 옥 (천안)
■ 약력
충남 인연맺기운동본부 교육강사(현)
아동요리 방과후 교사(현)
목천 부영아파트 2단지 선거관리위원회 위원(현)
■ 출마의 변 및 공약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아가다 자원활동을 통해 노동당을 알게 되었고, 오랜시간 함께 하다가 당원이 되었습니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일에 노동당이 앞장서고 있는걸 알게 되었고, 그 길에 저도 작은 힘이나마 함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많이 부족하고 노동당에 대해 아는 것도 많지 않은 상황이지만, 다른 당원들을 믿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노동당의 활동과 발전에 작은 힘이나마 함께 보태겠습니다.
둘째, 차별없는 사회, 부정부패, 특권없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선거운동 기간
2016년 12월 24일 ~ 2017년 1월 15일
■ 투표기간
2017년 1월 16일(월) ~ 1월 20일(금)
■ 투표방식
후보자에 대한 각각 찬반투표 - 당원권자 과반수 이상 투표, 투표자의 과반수 이상 찬성으로 당선
2016년 12월 23일
노동당 충남도당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조기성(직인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