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창당대회 안내, 장애.빈민계 지지선언, 24시간 학원조례 대응 등

by 관리자 posted Mar 14, 2008 Views 636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브리핑>

24시간 학원조례 대응, 장애.빈민계 지지선언, 창당대회 안내 등


- 2008년 3월 14일 11:00 국회정론관

- 진보신당(준) 대변인 송 경 아

   

진보신당 대변인 송경아입니다. 오늘 브리핑에서는 각계의 진보신당 지지선언 기자회견과 창당대회 소식, 그리고 서울시의 학원 조례에 대한 진보신당의 대처 예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장애, 빈민운동계 진보신당 지지선언 및 비례후보 추천


오늘 14일 오전 열 시 반에 중앙당사에서 장애운동계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이 회견에서 장애운동계는 박영희 전 장애여성공감대표를 비례대표 후보 1번으로 추천했습니다. 이어 열한 시에 중앙당사에서 전국 빈민연합의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전국빈민연합에서는 공식적으로 진보신당을 지지하고 총선 비례대표 후보로 유의선 전국빈민연합 정책위원장을 추천했습니다.


○ 창당대회 관련


창당대회 소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는 16일 일요일 오후 한 시 서울 패션아트홀에서 진보신당 창당대회가 열립니다. 창당대회는 변영주 영화감독의 사회로 전행사와 본행사로 나누어 열립니다.


식전행사에서는 당원들이 직접 참여한 UCC 상영 등 문화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돋웁니다. 본 행사에서는 진보신당의 당헌과 정강, 대표자 선출과 비례대표 선출, 지역구 후보자 인준이 함께 이루어집니다.


현재 진보신당의 광역시도당은 7개, 당원은 8천명이며 창당대회 때까지 1만 여명의 당원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로써 진보신당은 창당의 법적 기준을 순조롭게 충족시켰습니다. 진보신당은 대의명분을 위해 민생의 어려움을 뒤로 미루지 않고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정당으로, 희망과 대안의 안내자가 되겠습니다. 자세한 것은 오늘 오후 메일로 보낼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시 24시간 학원조례 대응


진보신당은 서울시의 24시간 학원 조례를 사교육을 부추기는 조례로 규정합니다.


그래서 18대 국회가 들어서면 ‘24시간 편의점 학원 조례’의 상위법인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낼 것입니다. △하루 8시간의 잠 잘 권리 보장, △학원수강료의 상한선을 책정하고 교습시간을 변경할 때는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할 것, △학원수강료 상한제 및 학원 교습시간 위반에 대한 신고포상금제 시행, △상한선을 초과한 학원비 반환청구권 보장, △위반 학원 삼진아웃제 실시, △학원수강료 상한제에 온라인 사교육 포함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법안을 낼 것입니다.


또한 진보신당 서울시당은 ‘24시간 학원 조례’가 본회의를 통과하면 행정소송 등 법적 대응도 불사할 것입니다.


2008년 3월 14일

진보신당(준) 대변인실


* 문의 : 송경아 대변인 (011-9752-6437)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