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기자회견1.jpg

기자회견2.jpg

기자회견3.jpg


<현대위아 비정규직 불법파견 소송 대법원 판결 촉구 진보정당 기자회견>

ㅡ 노동당, 사회변혁노동자당, 진보당

 

현재 금속노조 현대위아비정규직평택지회는 근로자지위확인 소송(사건번호 2018243935 강성갑 외 82) 중이고 201852심까지 승소하여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소송은 현대그룹 부품사로서는 최초로 비정규직 노동자들에 대한 불법파견 사실을 확인해주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이번 대법원 판결은 이후에 전국에 있는 수많은 제조업 부품사 비정규직 노동자들에게 정규직화의 물꼬를 열어주는 판결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현대위아는 법이 인정하고 있는 정규직화 소송을 무력화하기 위해 현대위아비정규직평택지회 조합원들에게 소송 취하를 전제로 현대위아와 독립된 전문회사(자회사)로 갈 것을 강요하며, 탄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노동조합에서 이 전문회사(자회사) 제시안을 거부하자 현대위아 평택2공장 조합원들에게 518일부터 울산으로 출근하라며 일방적인 공장이전을 통보한 상태입니다. 이에 조합원들은 공장 이전을 거부하고 현대위아 평택2공장의 울산 이전을 막기 위해 1년 동안 농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금속노조는 비정규직과 불법파견을 철폐하기 위해 412일 세종시에서부터 “2021 금속노조 소탕단의 이름의 순회투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대법원 도착 전 현대위아 비정규직 불법파견 문제에 대해서 알리고 여론을 환기하기 위해불 법파견 대법원 판결 촉구 진보정당 기자회견을 개최했습니니다.

 

일시 및 장소 : 2021415() 11:00, 대법원 앞

주최 : 현대위아 경기대책위

제목 : “현대위아 비정규직 불법파견 소송 대법원 판결 촉구 진보정당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