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당 활동가대회
진보신당 충남도당 활동가대회
■ 일시 : 11월 20일(토) 16:00~
■ 장소 : 당진축협관광농원 (당진군 정미면 승산리 8-4번지)
■ 참가비 : 1만원
* 당진에 들어서서 서산방향 고가도로를 타지 마시고 고가 밑으로 직진하면서 대호지.정미 방면 이정표를 따라서 오시면 찾기 쉽습니다. 당진시내에서 대략 4~5km 정도 오시면 됩니다.
* 뱃터 삼거리에서 좌회전 하자마자 우측에 바로 관광농원 입간판있고요. 그리로 쭉 따라들어오면 됩니다. (여긴 도로가 아니고 논길입니다. 200m 정면에 낮은 야산이 관광농원)
왜 모이는가?
❍ 2008년 3월 13일 진보신당 충남도당을 창당한 후 진보정치의 재구성, 새로운 진보정치를 실현하고자 의욕적으로 활동을 전개하였음. 그리고 2년 8개월이 지나고 있음.
❍ 지금 도당의 현실을 돌아보면 창당초기의 열정과 동적인 모습이 상당히 축소되었음. 특히 올해 6.2 지방선거를 거친후 모든 면에서 움직임이 둔화되고 있음. 지역정치의 주요한 화두와 현안에 대해 어쩌다 몇마디 할뿐 능동적인 개입과 실천을 전개하지 못하고 있음. 당활동은 몇몇 당원들에게 모두 ‘위임’된 상태이며, 지역정치활동에 대한 기획력과 추진력이 현저하게 축소되었음.
❍ 이러한 충남도당의 내적문제는 더 이상 방치하기 어려운 상태이며, 새로운 돌파구와 기획이 필요함.
❍ 충남도당 활동가대회를 통해 열정과 역량을 지닌 당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도당의 현실을 정확히 진단.공유하고, 충남도당과 지역당협의 활성화를 위해 형식을 파괴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획을 마련하고자 함.